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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 이야기

제휴마케팅이란?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왜 시작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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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부업은 본업과 병행하여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나 역시도 그중 한 명! 많은 온라인 부업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휴 마케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부업으로 인기가 많다.

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은 판매자가 제휴사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결과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는 온라인 마케팅 형태이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보면 인플루언서들이 특정 링크를 뿌리는걸 많이 볼 수 있는 게 이게 다 제휴마케팅 링크! 자체 제품을 만들거나 판매하지 않아도 되고 사업자 등록 같은 부수 절차 없이 그냥 링크만 뿌리면 된다. 거기다가 발생하는 모든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매력적인 부업이다.

 

제휴 마케팅의 장점

많고 많은 부업 중에서 왜 제휴마케팅이 유독 인기가 많을까? 그 장점에 대해 정리해봤다
1. 초기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제휴 마케팅은 별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굳이 따지자면 홍보에 사용할 도구나 플랫폼을 구비하는 정도? SNS가 고도로 발달하고 무료로 인터넷 블로그를 사용할 수 있는 현대사회에 초기 비용은 거의 제로라고 봐도 좋다.
2.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 제휴 마케팅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다. 따라서 디지털 노마드로 일하고 있는 마케터 중 많은 사람들이 이 제휴마케팅을 이용하고 이외에도 본업과 병행하거나, 집에서 여유시간에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적합하다.
3. 수익의 한계가 없다. 제휴 마케팅은 판매량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익의 한계다. 말 그대로 내가 파는 만큼 가져간다는 뜻인데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면(=트래픽과 구입이 발생되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제휴 마케팅의 단점

제휴 마케팅에 장점만 있는 건 아니고 물론 단점도 있다! 단점으로는 다음이 있지 않을까 싶다.

1.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초기 접근이 쉬운 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제휴마케팅 경쟁이 뛰어든 상태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고,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세워야 한다.
2. 경쟁이 치열하다. 제휴 마케팅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업이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3. 제휴 마케팅은 트래픽 싸움이다. 더 최적화된 블로그, 매력적인 컨텐츠 등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끊임없이 고민해야된다.


제휴 마케팅을 시작하는 방법

제휴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1. 제휴 마케팅 플랫폼에 가입한다. 제휴 마케팅 플랫폼은 다양한 판매자와 제휴사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플랫폼에 가입하면, 다양한 판매자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확인하고, 제휴를 신청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업체로는 텐핑, 애드픽, 알바리치 등등이 있는데 다음 포스팅부터  하나하나 차례차례 비교해볼 예정이다.

2. 가입한 마케팅 플래폼에서 제휴를 신청하고 제휴 링크를 사용하여 홍보한다. 제휴 링크를 사용하여 블로그,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다.

3. 판매가 발생하면 수수료를 받는다. 제휴 링크를 통해 발생한 판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제휴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한다. 이때 지급방법 및 시기는 플랫폼마다 다르니 주의.

 


제휴 마케팅을 위한 꿀팁!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해 많은 블로그들이 말하고 있는 꿀팁들을 모아봤다.
1.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한다. 제휴 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트래픽이 많아져도 판매량이 없으면 판매 수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판매량이 많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면, 홍보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2. 위의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계절성, 이슈성 상품을 그때그때 빠르게 캐치하고 컨텐츠를 제작해야한다.
3.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세운다. 제휴 마케팅의 성공 여부는 홍보 전략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타깃 고객을 분석하고, 그들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이 주로 찾는 사이트라면 현재 20대 여성이 가지고 있는 관심 제품이 무엇인지 관심사에 맞는 컨텐츠를 제작해야할것이다.
4. 꾸준히 노력한다. 제휴 마케팅은 단기간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다. 100m달리기가 아닌 마라톤임을 인식하고 꾸준히 컨텐츠를 만드는 자세가 필요하다. 빠르게 수익을 만들고 싶은 우리 모두가 가장 가슴에 새겨야할 부분이 아닐까 싶다.

 

 


제휴 마케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부업임이 확실하다. 하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위에서 소개한 내용을 참고하여, 성공적인 제휴 마케팅을 시작해보시기 바란다. 그럼 나 역시 제휴마케팅의 세계에 한 발 담궈봐야겠다.